티스토리 뷰

새로 주문한 후라이팬이 도착했습니다. 코팅도 잘되어있고 성능이 아주 뛰어나다고 해서 주문했는데 과연 얼마나 좋을지 궁금해서 테스트도 해볼겸 굴소스 계란볶음밥을 만들어 볼까 합니다.



인터넷에 검색해 보면 정말 많은 음식 레시피가 나옵니다. 그중에서 볶음밥은 가장 간단한 음식이기 때문에 자주 해먹는 음식이기도 하죠.


하지만 그마저도 귀찮아서 안해먹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한 레시피와 함께 굴소스 계란볶음밥 만드는 법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볶음밥 만들때 가장 중요한것은 재료라고 생각합니다. 어느음식이든 정성이 들어가고 그만큼의 좋은 재료가 들어가면 맛있는 법이니까요.





 굴소스 계란볶음밥 만드는 법 - 준비재료



당근, 버섯, 호박, 양파, 햄, 계란, 굴소스, 참기름, 깨소금


볶음밥을 만들때는 여러가지 종류의 야채를 넣어야 색깔이 이쁘게 나오기 때문에 당근과 호박, 햄을 준비했습니다.





1.제일먼저 야채를 다져서 그릇이나 통에 담아두는것이 시간절약을 할수 있습니다.




계란볶음밥을 만들기 위해서는 계란 스크램블부터 만들어야 합니다. 두개의 계란을 풀어서 기름을 두른 후라이팬에 넣고 지단처럼 넓게 펴서 만들다 젓가락으로 휘저어 주시면 스크램블 완성.


만들어둔 계란 스크램블은 그릇에 잠시담아두고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2. 이번에는 미리 손질해 놓은 야채를 볶을 순서입니다. 야채를 볶을때 주의할점은 익는데 시간이 오래걸리는 순서대로 먼저 볶아주는것이 좋습니다.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딱딱한 당근이나 호박등을 먼저 볶아 줍니다. 그 후 버섯, 양파, 햄을 넣고 천천히 볶아 줍니다.




3.준비한 야채가 다 볶아졌다면 이번에는 밥을 넣어서 볶을 차례입니다. 굴소스 계란볶음밥 뿐만 아니라 다른 볶음밥을 만들때에도 가장 중요한것은 밥의 상태입니다.


너무 진밥 보다는 약간 꼬들고들한 밥이 개인적으로 볶음밥에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전기밥솥에 갓 지은 밥을 한 후 밥을 1시간 그릇에 퍼두면 너무 차갑지도 않은 상태의 밥이 됩니다. 찬밥이 있는 분들은 그대로 넣어서 볶아도 상관없습니다.




4. 밥을 넣고 볶을때 오늘의 하이라이트인 굴소스를 적당히 넣어서 함께 잘 섞어주시면 됩니다.

집에 있는 굴소스는 주로 볶음밥을 해먹을때 말고는 거의 안쓰는것 같네요.





5. 굴소스를 넣고 잘 볶았다면 이번에는 계란 스크램블을 넣고 다시한번 볶아 줍니다. 이때 고소한 맛을 내기 위해서 참기름을 넣어주면 좋습니다.





6. 마지막으로 참기름까지 넣고 볶았다면 깨소금을 넣어주는 센스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깨소금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있어서 집안마다 조금씩은 다르겠지만 여러가지의 재료가 들어간 만큼 맛도 맛있어지기 때문에 가족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굴소스 계란볶음밥, 볶음밥 만으로도 한끼 식사를 해결할수 있지만 무엇인가 부족한것 같습니다.


보통 중국집에서는 단무지랑 함께 먹지만 집에는 없기 때문에 총각김치를 짤라서 먹어볼까 합니다.




그릇에 적당한 양만큼 덜어서 식사 준비를 하면 오늘의 요리인 굴소스 계란볶음밥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사실 레시피라고 할것도 없이 누구나 집에서 손쉽게 할수 있는 요리지만 간단한 방법만 알면 더욱더 맛있는 볶음밥을 만들어 먹을수 있지 않을까요?




후라이팬 산 기념으로 만들어본 굴소스 계란볶음밥 만드는 법, 제가 집에서 주로 해먹는 방식대로 소개해 봤는데 어떠신가요? 




다음에라도 볶음밥 먹을일이 있으면 한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